반응형

    안녕하세요,

    엑셀을 파헤쳐 보자! 윤하공듀 입니다.

     

    오늘은 엑셀 함수 중 "OR" 이라는 함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목차
    ● 함수 설명
    ● 함수 주의사항
    ● 함수 구문
    ● 사용법 ①
    ● 사용법 ②
    ● 예제 첨부

     

    ● 함수 설명

     

    Q1. "OR" 함수는 어떨 때 사용하나요?

    A1. 2개 이상의 조건 중 하나 이상이 참(TRUE)인지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.

     

    함수 주의사항

     

    셀 값만 입력하는 것이 아닌 조건을 반드시 입력 해 주어야 합니다.

     

    예를들어 A1 또는 A2 셀값이 100 이상이여야 한다는 조건을 입력하려면

    =OR(A1>=100, A2>=100)

    이렇게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.

     

    ● 함수 구문

     

    =OR(logical1,logical2,.......)

    ※ 조건 2개 이상 무한대로 입력 가능

     

     

    ● 사용법 ①

     

    값을 표시하고자 하는 셀 클릭 → 수식 탭 → 논리 ▼ 클릭 → OR 클릭 → 

    Logical1 칸에 조건 입력  Logical2 칸에 조건 입력(조건은 원하는 만큼 입력 가능) 

    → 엔터(Enter)키 또는 확인 버튼 클릭

     

   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!

     

     

    ● 사용법 ②

     

    =OR( 을 입력한 후 → Logical1 칸에 조건 입력  Logical2 칸에 조건 입력

    (조건은 원하는 만큼 입력 가능) → 엔터(Enter)키 입력

     

   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!

     

     

    예제 첨부

    연습 하실 수 있게 아래 예제를 첨부 드립니다.

    다운로드 받으셔서 꼭 한번씩 따라 해보세요!

     

    OR 예제.xlsx
    0.01MB

     


     

    오늘 이렇게 엑셀 함수 "OR"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
     

    따라오기 어렵지 않으셨나요?

  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문의 주세요!

    확인하는 대로 답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공감 /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!

  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반응형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